안녕하세요. Y입니다. 요즘 같은 시국으로 저 같은 회사원에게는 아주 하루하루가 가시방석인 시간입니다. 어느 날 누군가 저에게 회사원은 가슴속에 사직서 한 장쯤은 가슴속에 품고 일하는 거 아니냐고 하더군요. 근데 들어보니 그게 또 맞는 말 같아서 저도 아주 깊숙한 곳에 사직서를 품고 살고 있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작년에 휴업을 3개월이나 해서 더 불안했고, 그 때문에 기본이력서 양식을 저도 더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사직서와 이력서는 실과 바늘처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인 것 같습니다.
사람인이라는 구직 사이트에 들어가 가입하시면 기본 이력서 양식을 비롯하여 다양한 이력서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데,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제가 먼저 다운로드하여 기본 이력서 양식만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이력서 양식에는 사진 붙이는 칸이 있는데 최근에는 사진 제출을 하지 않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워크넷에서 이력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사진 없이 이력서만 지원된다고 하는 점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변화하다 보면 언젠가 정말로 일의 능력만으로 사람을 채용하는 날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양식이 필요하시면 사람인 사이트에 가입하시어 여러 가지 무료로 다운로드하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또 한 번의 이직을 준비하는 마음이 어떨까 생각하니, 저도 마음이 참 좋지 않습니다. 얼마 전 제가 다니는 직장에서도 여러 명의 직원이 떠났는데 이런 시기에도 왜 이직을 하냐 물으니, 회사가 너무 불안하다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저 역시 그럼 마음을 가지고 있었기에 이렇게 기본 이력서 양식을 올리는 글에 진심을 담아 글을 써 나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시는 모든 취준생분들 올해는 꼭 다 잘될 거라고 믿고 조금만 힘내셨으면 좋겠네요. 우리 같이 2021년을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